이제 본격적으로 스크리브너에서 문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지금 생각하고 있는 샘플은 IT 도서를 제작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문서 작업 전에 세팅을 해야 합니다.
뭐~ 그냥 사용하셔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몇 가지만 미리 세팅을 하시고 작업을 하시는 게 나중을 위해서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업 전 환경설정을 비롯한 몇 가지 세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Mac에서 작업하지만 윈도 용도 있습니다.
거의 비슷하기에 참고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상단 General(일반)을 선택합니다.
왼쪽에 여러 가지 설정이 있지만 저도 모두 알고 있지 않고 거의 대부분은 그냥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저장은 자동 저장을 설정하는 겁니다.
혹시나 작업하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 같으면 조절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자 정보는 집필하시는 저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본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상단 편집중을 선택하고 옵션을 선택합니다.
혹시나 편집하는 폰트가 작게 느껴지면 디폴트 텍스트 확대를 올리시면 화면에서 크게 보입니다.
그리고 눈금자 단위도 센티미터로 변경합니다. 저희는 인치 단위를 사용하지 않으니깐요 ㅎ
편집중에서 포맷을 선택합니다.
다른 것보다 작업 폰트를 마음에 드는 폰트를 설정합니다.
저는 나눔고딕으로 모두 변경했습니다.
정정에서는 다른 것보다 문장의 대문자 사용 수정 체크 해제합니다.
체크 해제를 안 하시면 영어 단어에 자동으로 대문자가 설정되기에 꼭 체크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Backup에서는 백업 위치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백업 위치를 변경하고 싶으시면 폴더 위치를 여기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메뉴 [보기] - [코르크보드 옵션]에서 [가장자리를 따라 라벨 색상 표시], [상태 스탬프 표시]를 선택합니다.
코르크보드 모드에서 왼쪽 가장자리에 라벨 색상 표시되고 상태 표시가 스템프로 표시됩니다.
[보기] - [텍스트 편집] - [타이핑 위치에 따라 스크롤하기]를 선택하면 타이핑하는 커서의 위치가 중간에서 있기에 작업하는데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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